SKT, 2012년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보고서 발간

입력 : 2013-07-04 오전 9:07:25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SK텔레콤이 지난 한해 동안 추진했던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와 향후 발전방향 등을 담은 '2012지속가능성보고서'를 4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017670)의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은 올해가 일곱번째로 경영비전 슬로건인 '새로운 가능성의 동반자'를 제목으로 ▲고객중심경영 ▲동반성장 ▲사회공헌 ▲투명윤리경영 ▲친환경경영 등 5대 중점추진 분야별로 지난 한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담았다.
 
SK텔레콤은 이번 보고서가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성과의 통합보고를 추진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첫 보고서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표준 및 미디어 리서치 등을 통해 핵심 이슈군을 정하고 ▲고객·임직원·주주·NGO·미디어·학계/전문가를 포함한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중요도 설문평가를 실시해 ▲총 11개의 핵심 이슈를 도출하는 '중요성 분석' 프로세스를 거쳐 발간됐다.
 
김정수 SK텔레콤 CSR실장은 "이번에 발간한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지난 한해 실시된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에 대한 정리와 함께 세계 최고수준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SK텔레콤은 행복동행의 실천을 통해 국내 지속가능경영을 주도하는 것은 물론, 국민과 고객들로부터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국문과 영문 2가지로 발간되며, 다음주부터 SK텔레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한승 기자
이한승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