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에뛰드하우스가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화장품에 대한 스윗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스윗아이디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스윗아이디어' 는 기존 화장품에 대한 개선점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실제 제품화까지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스윗아이디어(www.sweetidea.do) 웹사이트에 아이디어를 글이나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응모할 수 있다. ‘
'스윗아이디어' 사이트에 화장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모든 사이트 방문자에게 아이디어가 공유된다. 공개된 아이디어는 회원의 조회, 평가와 댓글 등의 지수에 따라 자동으로 '반짝 아이디어' 후보로 등록된다.
3개월마다 '반짝 아이디어' 중 심사 후보가 선정되고 회원 투표 점수70%, 대내 외 전문가로 구성된 에뛰드 심사위원단 점수30%를 합산한 결과에 따라 최종 '스윗아이디어' 를 선정한다.
선정된 '스윗아이디어' 는 에뛰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반영해 실제 제품화 되고 이 모든 과정은 홈페이지 및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스윗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지원금 1천만원, 에뛰드 인턴쉽, 에뛰드의 공식 인증서와 트로피는 물론 실제 제품 패키지에 제안자의 이름을 표기하는 등 다양하고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뛰드 관계자는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며 소통하기 위해 업계 최초의 크라우드 소싱 서비스 스윗아이디어를 진행하게 됐다" 며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스윗아이디어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화장품에 대해 가지고 있는 스윗한 상상력과 창의력,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화시키며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 이라고 말했다.
◇ 에뛰드하우스가 아이디어 공모전 '스윗아이디어(www.sweetidea.do)' 웹사이이트를 오픈한다.(사진제공=에뛰드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