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이연희. (사진=SM엔터테인먼트)
◇KBO, KBO마켓 통해 야구도서 판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KBO 마켓(www.kbomarket.com)에서 200여 권의 야구관련 도서를 선보인다.
KBO에 따르면 KBO는 KBO마켓에 기본적인 야구 상식 관련 도서부터 한국 프로야구 정보를 담은 도서, 선수·감독의 에세이, 야구 소설, 어린이를 위한 야구 관련 교육서와 만화 서적까지 다양한 분야의 야구 관련 도서를 한데 모았다.
등록 도서는 KBO 마켓의 도서 카테고리에서 검색가능하며 제목, 저자, 출판사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넥센히어로즈, 3일 롯데전 '메트라이프 데이' 이벤트 실시
프로야구단 넥센 히어로즈는 오는 3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릴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메트라이프 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날 이벤트를 기념해 메트라이프 캐릭터인 스누피가 시구를 실시하며, 메트라이프 임직원 약 900여 명이 목동구장에서 응원을 펼친다.
또 경기 전 3루 1번 게이트에 마련된 메트라이프 홍보 부스에서는 '행운볼을 잡아라' 이벤트를 통해 스누피 인형과 사인볼, 응원막대, 과자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포토월에서는 포토타임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어서 경기 중에는 전광판 이벤트를 통해 아웃백 식사권을 비롯해 문화상품권, CGV영화이용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화이글스, 교육복지지원 대상 학생 초청행사 실시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는 오는 4일 열릴 두산 베어스와의 대전 홈경기에 충남 논산 기민 중학교의 교사와 교육복지지원대상 학생을 포함한 총 90명을 초청한다.
한화 관계자는 "한화이글스는 올시즌 매월 스포츠 문화 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다문화, 탈북자, 저소득층 및 농어촌 도서벽지 학생들을 꾸준히 초청해 야구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며 "올시즌 잔여 경기에도 이러한 초청행사는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기에는 지난 6월10일~7월21일 실시한 '비상하라! 투혼의 한화이글스 UCC 공모전' 시상식을 5회 클리닝타임에 맞춰 응원단상에서 시행하며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안중현 씨가 시구를, 금상을 차지한 김아름 양이 시타를 하게 된다.
◇삼성라이온즈, 3일 대구 삼성-KIA전 시구자로 배우 이연희 초청
탤런트 이연희가 대구 마운드에 오른다.
프로야구단 삼성 라이온즈는 3일 대구구장서 열릴 KIA 타이거즈와의 홈경기를 '시지고등학교의 날'로 지정했다. 이날 시지고등학교 학생 550명이 단체 관람에 나서며 박해동 교장이 시구자로 나선다.
이날 경기 시작에 앞서 통산 3000루타를 달성한 이승엽과 '닥터K 쿠퍼스 월간 최다탈삼진상'을 수상한 릭 밴덴헐크에 대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다음날인 4일에는 드라마 '구가의 서' 등으로 다양한 활동 중인 탤런트 이연희가 시구자로 나선다. 이날 야구장 앞 광장에서는 경기 전 투수 배영수와 내야수 강명구가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