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대목 노려라"..게임업계 이벤트 '풍성'

입력 : 2013-09-11 오후 3:50:08
[뉴스토마토 최준호기자] 추석 ‘대목’을 놓치지 않기 위한 게임업체들의 치열한 이벤트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전통적인 온라인게임들은 물론, 모바일 게임사들도 추석 시즌에 다양한 마케팅으로 하반기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CJ E&M(130960) 넷마블은 8종의 인기 모바일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추석 이벤트 전용 지역을 오픈해 2~4성급 캐릭터를 지원하며, ‘모두의마블’은 쿠폰번호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다이아 100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다함께 차차차, 다함께 퐁퐁퐁, 마구마구2013 등도 추석에 걸맞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조이시티(067000)도 모바일게임 ‘룰더스카이:꽃보다룰스’에서 소셜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가위 보리’ 작물을 심은 유저 수를 집계해 목표치 돌파 할때마다 유저 전원에게 선물 증정하고, 친구 작물을 돌보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송편 보물상자’ 획득 할 수 있다.
 
조이시티는 또 ‘메이플스토리 빌리지’의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비롯해, ‘다함께칼칼칼’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준비 중이다.
 
(사진제공=조이시티)
온라인 게임 업계에서도 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에서 오는 25일까지 송·광·호(송편, 강도, 호랑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에 준비된 이벤트 던전을 통해 송편을 얻을 수 있고, 이 송편을 8개 모으면 한복 꾸밈옷이 담긴 ‘추석 한복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그라비티)
그라비티도 ‘라그나로그 온라인’에서 접속유저 전원에게 특별아이템을 증정하고이벤트 몬스터 ‘황금포링’을 처치하면 ‘송편’, ‘고향 선물’, ‘무지개 떡’ 등 다양한 이벤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엠게임도 ‘열혈강호온라인’에서 송편만들기 이벤트, ‘나이트 온라인’에서는 한가위 버닝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5개 인기게임에서 추석맞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준호 기자
최준호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