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동반성장 5대 실천사항' 협의

입력 : 2013-09-26 오후 5:36:23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은  방문판매 동반성장 협의회를 발족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5대 실천사항을 협의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방문판매 동반성장 협의회' 는 방문판매업에 종사하는 특약점 경영자와 카운셀러의 소득증대, 권익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조직이다.
 
아모레퍼시픽 럭셔리BU를 총괄하는 유제천 부사장을 비롯해 각 브랜드 및 영업 담당 임원 등 회사 대표 9명과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사업부 전국 17개 영업팀에서 선출된 특약점 경영자 대표 17명으로 구성됐다.
 
'방문판매 동반성장 협의회' 는 앞으로 매 분기별 1회씩 또는 수시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특약점 경영자 대표자는 회사의 영업 정책에 대한 방향성을 조언하고 영업현장의 요구사항과 개선사항을 수렴해 회사 측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될 예정이다.
 
회사측 대표는 주요 영업 정책에 관하여 협의회에서 사전에 논의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주요 요구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주간단위로 진도사항을 체크하는 등 신속한 피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동반성장 5대 실천사항은▲현장 고충 처리 위원회 운영 ▲특약점 성장 지원 프로그램 운영 ▲특약점의 존속성과 공정성 강화 ▲카운셀러 복지지원 확대 ▲ 신(新) 방판 영업 문화 조성 등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으로 수집되는 현장 고충 사항들을 종합하고, 의사결정 필요사항은 매주 수요일 아모레퍼시픽 럭셔리BU 임원진 회의에서 안건을 상정하고 협의를 진행할 것" 이라며 "1년 단위 약정을 2년 단위 약정으로 전환하고, 특약점의 신설·약정종료·재약정과 관련해 공정한 업무절차를 관장하는 평가위원회를 설치함으로써 거래 관계의 공정성도 강화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동반성장 선언 현장.(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수경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김수경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