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외식기업 놀부NBG 창업전략연구소는 26년 안전창업 노하우의 비밀을 담은 책 '예비창업자는 정신 차려라!'(저자 김형민 소장)를 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책은 불경기 창업시장 속에서 예비창업자들의 실패 없는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1년간 외식창업 전문가로 몸담아 온 저자의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놀부 창업전략연구소장의 안전창업전략을 모두 담았다.
저자인 놀부 김형민 창업전략연구소장은 이 책을 통해 대박창업은 이제 허황된 꿈일 뿐,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사업을 오래 지속 할 수 있는 안전창업이 대세라고 전한다.
'예비창업자는 정신 차려라!'는 한해 폐업 신고되는 음식점 수만 18만개에 달하는 상황에서 준비되지 않은 허황된 대박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띄운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할 만한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놔 예비창업자들이 언제든 필요한 핵심 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하다.
사업아이템 선정방법부터 치킨, 피자, 커피 등 다양한 종류의 창업시장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을 경험담과 함께 서술하였고 프랜차이즈 본사 선정 노하우, 부동산 권리계약 시 주의할 사항, 좋은 상권을 선점하는 방법 등 오랜 경력의 노하우를 한 권에 다 담았다.
책 내용의 주가 되는 '안정창업'은 지난 1년간 놀부 창업전략연구소에서 주력하고 있는 캠페인의 일환이다. 불경기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안전창업'의 특성 상 많은 사람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책 출간을 기념해 놀부NBG 창업전략연구소에서는 본 책의 저자인 안전창업 전문가 김형민 소장의 '안전창업 강의 전국투어'를 진행한다.
19일 오후 2시 수도권을 시작으로 20일 오후 1시 대구, 오후 6시 부산과 21일 오후 2시 광주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신청자에 한해 참가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신간 '예비창업자는 정신차려라'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참가 방법 및 상세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형민 놀부NBG 창업전략연구소장은 "창업을 준비하는 동안 정보수집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안전창업 노하우를 담은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며 "이 책이 창업을 꿈꾸는 모든 예비창업자들에게 안전창업지침서로써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민 창업전략연구소장은 CJ푸드빌에서 점포개발과 입지분석, 각종전략 및 창업 강의, 사업설명회를 담당했다.
제너시스 BBQ그룹에서는 부동산개발 및 창업전략연구소 활동 경력이 있다. 최근에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무료창업세미나를 약 50여 회에 걸쳐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경제 주최 2014년도 가맹점 성공컨퍼런스 토론 진행자 및 가맹본부 대표로도 활동 중에 있다.
(사진제공=놀부NB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