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연초 분양시장은 한산한 모습이다. 전국에서 2개 단지 1236가구만 분양된다.
3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1월 둘째 주에는 전국적으로 청약접수 2곳, 당첨자 발표 3곳이 예정 돼 있다.
◇1월 둘째주 전국 분양 등 일정.(자료=부동산써브)
먼저 오는 7일 양우건설이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 광혜원리 산 35-8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양우내안애'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38~82㎡ 총 240가구로 구성된다.
진광로와 대금로, 중부고속도로 대소IC,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북진천IC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하나마트, 하나로마트, 광혜원도서관, 광혜원 면사무소 및 보건지소, 진천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만승초, 광혜원중, 광혜원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8일 협성건설이 대구 달서구 월성동 1412-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협성휴포레'의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69~109㎡ 총 996가구로 구성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월배역과 진천역을 이용할 수 있고, 남대구IC, 월배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앞산순환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달서구청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월암초, 월암중, 월서중, 영남고, 대건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