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동부화재 사장이 19일 '행복약속 365' SI를 선포하고 있다. (자료=동부화재)
[뉴스토마토 고재인기자]
동부화재(005830)가 2014년 365일 고객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2014년 고객서비스 방향을 내놨다.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19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인재개발원에서 김정남 사장, 7개 사업부문 부문장 및 차세대 다이나믹리더 등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행복약속 365'라는 SI(Service Identity) 선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행복약속 365는 1년 365일 항상 고객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동부가족 모두의 다짐과 약속으로 고객 서비스를 표현하는 핵심적 가치와 실천적 의미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고객감동을 뛰어 넘어 이제는 고객의 행복도 충족시키겠다는 동부화재의 고객서비스에 대한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화재는 이날 행사에서 신속을 의미하는 스피드(Speed), 친절을 의미하는 스마일(Smile), 정확을 의미하는 스마트(Smart),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특별함을 의미하는 스페셜(Special), 365일 지속적으로 의미하겠다는 의미의 스태디(Steady) 등 고객서비스의 약속을 5S로 정의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정남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전 임직원, PA, 협력업체 등 동부가족 모두는 ‘행복약속 365’를 적극 실천함으로써 고객행복이라는 가치를 회사의 성장발전과 우리사회 전체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핵심가치로 승화시켜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이날 동부화재는 '행복약속 365'SI 선포식과 더불어 전국 178명의 대리, 과장급 차세대 리더들을 한곳에 모아 고객감동, 업무혁신, 직원만족을 위한 다이나믹 리더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현장에서의 상호소통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