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곽보연기자] "탈통신 세계 일등기업으로의 도약을 이끌어 갈 새 주역 2014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합니다."
LG유플러스(032640)가 올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채용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8일부터 4월6일까지 자사 채용 홈페이지(
http://recruit.lguplus.com)를 통해 ▲마케팅 ▲영업 ▲네트워크(기술/운영) ▲Staff 등 모든 분야에서 지원자를 모집하고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인턴십을 거쳐 총 10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LG유플러스는 현장형 인재 발굴을 위해 강원, 부산, 제주 등 지방 근무 희망자를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신입사원 프로그램 '캠퍼스 캐스팅(Campus Casting)'을 신설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캠퍼스 캐스팅은 지방 소재 대학교에서 서류 전형 없이 현장 면접만으로 채용하는 프로그램이다. 분야는 영업(B2C), 네트워크 분야로 한정되며 오는 4월1일 강원, 충남, 경북을 시작으로 부산, 충북, 제주 지역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채용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이후 신입채용에서 점차 대상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LG유플러스 상암사옥에서 영업, 마케팅, 기술, 네트워크 분야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희망 직무에 관한 자세한 소개 및 현업에 있는 선배와 직무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는 '잡페어(Job Fair)'를 개최하기도 했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지원자들은 7월부터 시작되는 5주간의 인턴십을 수료한 후 최종 면접에서 합격할 경우 졸업 시기에 따라 올해 9월 또는 내년 1월에 입사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재학생 중 2014년 8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이며, 기술, 네트워크 분야를 제외하고 전공은 무관하다. 마케팅 분야의 경우 공학·경영학 복수전공자를 우대한다.
◇LG유플러스가 201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나섰다. 사진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5일부터 3일간 본사에서 개최한 잡페어 모습.(사진제공=LG유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