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다저스의 4월23일(한국시간) 필라델피아 필리스전 선발 타순. (이미지=LA다저스 공식 트위터 캡처)
[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2014시즌 4승째에 도전하는 '코리안몬스터' 류현진(27·LA다저스)과 함께 뛰는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LA 다저스는 23일 오전 11시10분(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소재 다저스타디움에서 시작될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경기에 나설 9명의 선발 선수들의 명단을 발표했다.
테이블세터로는 좌익수 칼 크로포드와 우익수 야시엘 푸이그가 1번과 2번에 배치됐다.
중심 타선에는 유격수 핸리 라미레즈, 1루수 아드리안 곤잘레스, 중견수 맷 켐프가 이름을 올렸다.
중견수에 안드레 이디어 대신 켐프가 선발로 나왔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날 필라델피아 선발 투수인 버넷을 상대로 '7타수 3안타'를 기록한 이디어의 결장이 어떤 결과를 도출할지 관심을 모은다.
하위 타선인 6~8번 타자는 3루수 후안 유리베와 2루수 디 고든, 포수 팀 페데로위츠가 나선다.
9번 타자는 이날 선발 투수인 류현진이다.
이디어가 빠지긴 했지만 현재 상황에서 다저스의 최상 라인업이다. 류현진이 감독과 팀 동료의 지원을 4승 달성으로 엮어낼지 주목된다.
한편 류현진의 이번 4승 도전 경기는 MBC와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