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중소기업 우수상품 품평회 개최

입력 : 2014-04-25 오전 10:14:41
[뉴스토마토 이경주기자] 롯데하이마트가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벤처기업협회에서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우수상품 품평회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우수상품 품평회는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 됐으며 벤처기업협회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은 40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롯데하이마트(071840)에서는 상품개발팀, 영상가전팀, 생활가전팀, 계절가전팀, PC팀 등 5개팀의 전문 바이어 10여 명이 참석해 업체들의 상품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품평과 맞춤 상담을 진행했다.
 
품평회에는 기존 하이마트 취급품목 이외에도 전자칠판, 원적외선 사우나기기, 음주측정기, 수소수 생성기, 젤네일 램프 등 다양한 품목의 신규 상품들이 소개됐다.
 
상품 품평회의 검토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업체는 롯데하이마트와 함께PB상품 개발을 협의하거나 하이마트 매장에 상품을 입점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날 상담회에 참여한 고병구 비비에스케어 이사는 "우리 제품의 기술력을 알리고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는 공개적인 기회가 주어져 기쁘다"며  "설령 입점 검토 후 선정되지 못 한다 하더라도 상품에 대한 전문 바이어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신중철 롯데하이마트 상품전략부문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상품 품평회를 열어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판로 개척을 돕는 등 동반성장의 토대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경주 기자
이경주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