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센터
출연: 우성문 기자(뉴스토마토)
========================================
▶ 美 내구재주문 예상 밖 증가 - 블룸버그
미국의 지난달 내구재 주문이 예상 밖의 증가세를 나타냈습니다. 미국 제조업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데요. 이소식 블룸버그통신 보돕니다.
현지시간으로 27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는 지난달 내구재 주문이 전달보다 0.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3월 수정치인 3.6% 증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0.7% 감소할 것이라던 블룸버그 전문가 예상치는 크게 웃도는 것입니다.
방위산업 자본재 주문 확대가 크게 증가하며 지난달 내구재 주문 증가를 이끈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실제로 국방 자본재 주문은 39.3% 증가해 2012년 12월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변동성이 큰 운송 장비를 제외한 내구재 주문은 0.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역시 전월과 동일할 것이란 예상치보다 호조세를 나타냈습니다.
톰 시몬스 제프리스 이코노미스트는 "제조업은 호조세를 나타내고 있는 섹터"라며 "억눌렸던 수요가 늘며 내구재 수주는 향후 몇 개월 간 지속적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美 5월 소비자신뢰지수 83..예상 부합 - CNBC
미국 경제를 낙관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달 미국의 소비자 신뢰지수가 전달에 비해 상승했는데요. 이소식 CNBC 보돕니다.
현지시간으로 27일 CNBC에 따르면 컨퍼런스보드는 5월 소비자신뢰지수가 83을 기록해 전월보다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문가 예상치와는 부합하는 수준입니다.
4월 수치는 82.3에서 81.7로 하향 조정됐습니다.
현재 경기평가 지수와 기대 지수는 모두 상승했는데요. 향후 6개월 내 소득 증가를 기대하는 소비자 비율은 20.2%를 기록해 2007년 12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린 프란코 컨퍼런스보드 이사는 "5월 소비자 신뢰지수가 증가를 나타냈다"며 "소비자들이 경제 상황을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이탈리아 5월 소비자신뢰지수 큰 폭 상승 - 마켓워치
이탈리아의 5월 소비자신뢰 지수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2010년 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는데요. 이소식 마켓워치보돕니다.
현지시간으로 27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이탈리아 통계청은 5월 소비자신뢰지수가 106.3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 4월 기록했던 105.5를 크게 웃도는 것으로 전문가 예상치였던 104.9도 웃도는 것입니다.
이탈리아의 소비자 신뢰지수는 지난 2월 97.5를 기록한 이후로 계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인테사 상파올로 은행 수석 이노코미스트인 파올로 마멜리는 "소비자 신뢰 지수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마테오 렌지 총리가 저임금 노동자들의 세금을 인하하면 앞으로 소비자신뢰지수는 더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마켓워치 역시 "렌지 총리가 좋은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며 "이탈리아 가계들이 총리의 경제 개혁에 대한 기대감으로 향후 경제 상황에 대해 낙관적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