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시·도 유치원 컨설팅 장학지원단 워크숍을 실시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The-k 호텔에서 전국 시·도 유치원 컨설팅장학지원단과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누리과정 컨설팅장학 워크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부가 예산을 지원하여 서울시교육청이 수행하는 사업으로 전국 시·
도 유치원 컨설팅장학지원단 전문 역량 강화로 컨설팅장학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누리과정의 조기 안착 및 운영 지원을 위해 실시된다.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 컨설팅장학지원단 단장과 업무담당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1차 워크숍을 실시하고, 30일에는 팀장, 우수 컨설턴트 등 약 600명을 대상으로 2차 워크숍을 실시할 계획이다.
1차 워크숍에서는 '컨설턴트 역량 강화'를 위한 이원영 중앙대학교 명예교수의 기조 강의, 이화여대 부속유치원 및 어린이 연구원 방문,‘유치원 교육과정 수월성 확보’를 위한 박은혜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강의, 분과토의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4일에는 분과토의 발표, 최성애 HD 행복연구소 박사의 명사 특강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컨설팅장학지원단 팀장, 우수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하는 2차 워크숍에서는 조운주 교통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의‘효율적인 컨설팅 운영 방안’에 대한 기조 강의를 시작으로 유치원 현장을 실제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수업, 방과후 과정, 인성 및 생활지도, 부모교육 분야로 나누어 소그룹 워크숍 운영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런 다양한 형태와 방법의 워크숍 진행으로, 컨설팅장학지원단 운영 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분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컨설팅장학 개선안 도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