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C카드)
[뉴스토마토 김민성기자] BC카드는 신생 창업(스타트업) 기업 관련 포털 '데모데이'와 제휴한 기념으로 다음달 22일까지 포인트 2배 사용 확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BC카드는 신생 창업 기업들과 소비자, 기업, 정부기관을 연결시켜주는 '데모데이' 웹사이트 내 '데모데이 마켓'이라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열었다. 일종의 인터넷 장터인 데모데이 마켓에서 신생 창업 기업들이 내놓은 상품과 서비스를 '오!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모션의 대표적 혜택인 오!포인트 사용 결제 범위 2배 확대는 ‘데모데이 마켓’에서 상품/서비스 구입시 오!포인트 사용 결제 가능 금액을 판매가격의 50~10%에서 100~20% 수준까지 2배 더 높아진다.
예를 들어 판매 가격의 50%를 오!포인트로 결제 가능한 상품을 프로모션 기간 동안 구입시 2배 향상된 100%, 즉 전액 모두를 오!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BC카드는 이번 제휴 및 프로모션이 고객들의 보다 경제적인 소비를 지원하고, 판매 채널이 부족한 스타트업 기업들의 상품/서비스를 시장에 안착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를 계기로 스타트업 등 중소 기업 및 자영업자와 고객을 연결시키는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역할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