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석기자]
파수닷컴(150900)이 보안만 하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벗고 글로벌 소프트웨어(SW)회사로 거듭나겠다고 선언했다.
28일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파수 솔루션데이 2014'에서 "우리 회사는 보안 중에서도 유별난 문서보안을 하는 회사였지만, 이제는 사람들이 글로벌 SW회사로 불러주길 기대 한다"라며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보안을 완벽하게 만들고, (고객)회사의 업무 생산성을 어떻게 하면 향상시킬 수 있을까 수 차례 고민하며 솔루션을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가 '파수 솔루션데이'에서 새로운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류석 기자)
이날 파수닷컴은 회사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으로 '랩소디(Wrapsody)'를 소개했다. 랩소디는 실시간 동기화를 통해 문서의 위치에 상관없이 콘텐츠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 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령 회사 내부 연락망을 최신화 할 때 연락망 관리 담당자가 자기 PC에 있는 문서를 편집함과 동시에 회사 전 직원이 최신화 된 연락망을 공유 받을 수 있다. 관리 담당자가 문서를 최신화 할 때마다 별도로 공지하고, 해당 문서를 받아보는 직원들도 항상 최신화 여부를 확인해야 했던 기존 방식에 비해 업무 효율이 큰 폭으로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규곤 대표는 "지금까지 나왔던 문서관리 솔루션들과는 다른 방식의 제품이기 때문에, 기존 문서관리 제품들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새로운 문서관리 솔루션 시장 개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 기존 성능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시큐어코딩 솔루션 '스패로우(SPARROW)'에 대해서는 기존 시중의 제품보다 한 단계 앞선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SW 소스코드에 나타난 보안 허점을 찾아주는 것을 넘어 보안 허점 대응 방안까지 제시해 줄 수 있도록 하는 'Active Suggestion'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기 때문이다.
현재 시큐어코딩 솔루션 시장에서는 스패로우가 국내에서 가장 먼저 CC(Common Criteria)인증을 획득하며, 금융, 공공 기관 등에서 레퍼런스를 지속적으로 학대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파수닷컴 간담회에서 기존 업무 환경은 물론 망분리, 원격, 모바일 등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데이터 유통 경로 전반에 걸친 빈틈없는 보안 전략을 선보였다.
보안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통제 영역을 네트워크까지 확장한 내부 데이터 유출 방지 솔루션인 '페이스(FACE)'와 더욱 보안성이 향상된 개인정보보호 솔루션 '솔리드베이스(Solidbase)', 빅데이터 기반 리스크 관리 솔루션인 '파수 리스크뷰(Fasoo RiskView)' 등이 소개됐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파수닷컴이 가장 잘 하고 있는 데이터 보안과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IT 환경과 시장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나가는 것과 동시에 탈 보안 소프트웨어 영역에서도 새로운 도전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