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백설 자일로스설탕과 썬키스트 레몬이 레몬청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은 레몬청으로 만들어 겨울에는 따뜻한 레몬차로 즐기거나 샐러드드레싱, 요리 소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오는 26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건강한 레몬청 담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GS수퍼마켓, 롯데마트 매장에서 백설 자일로스설탕과 썬키스트 레몬과 제품으로 '레몬청 담그기 존'을 구성하고, 동반 진열, 시식 행사, 레시피 카드 배포, 할인 판매 등 프로모션을 펼친다.
또한 CJ제일제당(www.cj.co.kr) 홈페이지에서 레몬청의 비법 재료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열고, 캘리포니아 항공권, 썬키스트 레몬과 백설 수제 과일청 DIY 세트 등 경품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겨울철 비타민 충전에 좋은 건강한 레몬청 문화 확산을 위해 썬키스트 레몬과 협업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레몬청으로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기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설 자일로스설탕은 단맛은 설탕 그대로 유지하면서 몸에 설탕 흡수는 줄인 신개념 설탕으로,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해마다 40% 이상 매출이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과일청 관련 설탕 수요 증가에 따라 5㎏ 대용량 자일로스설탕 제품과 수제 과일청 DIY 기획세트를 내놓는 등 제품군을 다양화했다.
이와 함께 각 지역의 주요 과실 농장주와 과일청 협업 마케팅을 펼치고 있고, 백설 홈페이지(www.beksul.net)에서 매월 과일청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백설 자일로스설탕과 썬키스트 레몬 협업 마케팅 이미지. (사진제공=CJ제일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