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 中 HCLC와 전략적 제휴

입력 : 2014-12-26 오전 10:13:51
[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090850)는 지난 24일 하이닝중국피혁성주식유한공사(HCLC)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이지웰페어가 HCLC의 쇼핑 플랫폼 내에 온라인(B2C, O2O)기반의 한국직구관을 개설하고 공동 운영 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등 상호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나가는 내용이 담겨 있다.
 
양사는 중국 내 서비스 상품 개발과 유통을 위해 협의하고 이에 따른 지원을 위한 제반 사항을 공유하고 해외유통 플랫폼(한국직구관)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교육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직구관 운영 사업을 수행을 위해 협의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고 상호 공동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협의해나갈 계획이다.
 
HCLC는 중국 저장성 하이닝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0년 중국의 선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이다.
 
HCLC는 최근 자회사를 통해 호텔서비스, 쇼핑센터 운영, 건물 임대 등에 투자를 활성화하고 내수·해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본사 쇼핑센터 매장에 한국 화장품체험관을 오픈한 바 있다.
 
이지웰페어 관계자는 "HCLC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잠재적인 사업 기회를 발굴함과 동시에 중국 내 역직구 사업에 진출하고 동남아 시장으로 판로 확대를 위한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24일 중국 하이닝시에서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런유파(任有法) 하이닝중국피혁성주식유한공사 회장(오른쪽)과 '중국 내 한국직구관 사업 제휴 및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수연 기자
박수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