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라이프앤진 '감태추출물', 수면 기능성 인정

올 상반기 수면 건강기능식품 출시 예정

입력 : 2015-01-12 오전 10:06:22
◇감태(사진제공=KGC라이프앤진)
[뉴스토마토 문애경기자] KT&G(033780) 자회사인 KGC라이프앤진은 자사의 감태추출물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건강에 유효한 기능성 개별인정형 소재로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KGC라이프앤진의 감태추출물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식물성 소재다. 감태는 제주 청정해역에 서식하는 식용 갈조류로, 부작용 없는 새로운 형태의 천연수면 유도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감태의 수면 기능성은 KGC라이프앤진이 한국식품연구원, 서울수면센터와 함께 공동연구를 통해 밝혀냈다.
 
조승목 식품연구원 박사는 600여가지의 천연물들을 스크리닝해 그 중 제주 청정해역에 서식하는 감태에서 폴리페놀의 일종인 폴로로탄닌 성분의 수면 유도효과를 동물실험을 통해 확인했다. 또한 한진규 서울수면센터 원장은 서울대학교와 함께 감태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해 감태의 수면 질 개선효과를 입증했다.
 
박지예 KGC라이프앤진 건강식품마케팅부 부장은 "한국은 OECD 국가 중 수면부족 국가 1위, 장시간 근무시간은 2위로 국민들의 수면시간이 부족할 뿐 아니라 불면증 유병율도 최근 선진국 수준에 이르고 있다"며 "자사의 감태추출물이 국민 수면건강 증진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GC라이프앤진은 올 상반기 중에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문애경 기자
문애경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