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앰, 'TV WiFi' 출시.."방송만 봐도 무선인터넷이 따라온다"

입력 : 2015-01-20 오전 10:29:27
[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복수종합유선방송(MSO) 씨앤앰이 국내 최초로 HD방송을 가입하면 무선 인터넷(WiFi)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씨앤앰 TV WiFi' 상품을 21일 출시한다.
 
지금까지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려면 별도의 유선 인터넷 가입 및 공유기를 설치해야 했지만, 이번에 출시된 '씨앤앰 TV WiFi'는 HD방송만 가입하면 추가비용 없이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TV 셋톱박스가 인터넷 모뎀 역할을 해 공유기를 통해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식이다. 인터넷 사용이 유선에서 무선으로 대체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만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씨앤앰은 기존 통신회사 결합상품의 단점도 보완했다. 가족 중 몇 명 이상이 가입해야 하고, 얼마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 등의 조건을 없앤 것. 아무런 결합조건 없이 HD방송을 가입하는 것 만으로 고화질의 방송과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결합없는 결합 서비스'다.
 
이용 요금은 200여개의 방송채널(30개 오디오채널 포함)을 제공하는 'HD패밀리' 기준 월 1만6000원(3년 약정, 부가세 별도)이다. '씨앤앰 하나 Sync 카드'를 이용하면 매달 5000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나태문 씨앤앰 마케팅전략실장은 "통신회사들의 결합상품 공세에 맞대응하기 위해 합리적인 요금과 고객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케이블 방송만의 독창적이고 알뜰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모바일, TV, 인터넷 등 복잡한 결합조건 없이 HD방송 가입만으로도 고화질 방송과 무선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인터넷 사용이 많지 않은 스마트폰 사용 고객들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씨앤앰 TV WiFi를 이용해 개인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사진=씨앤앰)
 
한편 씨앤앰은 '씨앤앰 TV WiFi' 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21일부터 2월28일까지 씨앤앰 홈페이지(www.cnm.co.kr)와 공식블로그(blog.cnm.co.kr)에서 퀴즈 및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간단한 퀴즈의 정답을 맞춘 응모자들 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애플 iPad Air 2 WiFi 64기가를, 2등 3명에게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3등 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아웃백 식사세트, 4등 80명에게는 스타벅스 그린티라테를 선물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씨앤앰 TV WiFi'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삼성전자 아티브 13인치 노트북을 제공한다. 2등 5명에게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원, 3등 10명에게 7만원 상당의 아웃백 식사세트, 4등 20명에게 피자헛 세트, 5등 5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별도의 응모 절차는 없으며 상품 가입 시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3월5일 씨앤앰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