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동훈기자] 설 연휴 즐길 게임은? 게임 업계는 콘텐츠 업데이트, 아이템 증정 등 다양한 설 이벤트를 잇따라 내놓고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다.
18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이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25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할 때 얻는 떡국 재료를 모아 NPC(Non-Player Character) 탕윤에게 가져가면 '호로록 떡국', '궁극의 호로록 떡국', 'MIB 코인'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등의 이벤트를 벌인다.
카트라이더도 오는 25일까지 게임 접속시간에 따라 유저들에게 '루찌', '카트 기어' 등 스페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세뱃돈 봉투' 3개를 지급한다. 설 당일 19일에는 특정시간에 접속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골드 카트 기어' 5개, '골드 플랜트 상자' 1개를 선물하는 접속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 엘소드, 마비노기 영웅전, 클로저스, 도타 2,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버블파이터, 롤삼국지 for Kakao, 메이플스토리 for Kakao, 삼검호 등에서도 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롤플레잉게임(RPG) '레이븐 with NAVER'(개발사 에스티플레이)의 사전 테스트를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0일부터 진행한다. 이 게임은 사전 등록 프로모션에 25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참여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레이븐의 사전 등록 프로모션은 이달 로 예정된 게임 출시일까지 특별 페이지(http://actionraven.com)에서 진행된다.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네오싸이언이 서비스하는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 신규 강림 던전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엑스엘게임즈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도 연휴 기간 중 플레이하면 경험치, 드랍률, 명예점수, 생활점수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한다.
엔트리브소프트의 '프로야구 매니저'는 연휴 기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양(羊)주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주머니에는 행운의 작전카드 등 아이템 10종으로 구성됐다.
액토즈소프트(052790) 자사 모바일 게임 7종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체인크로니클'은 오는 26일까지 설 한정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퀘스트 '세뱃돈'을 운영한다. '강철의 기사'에서는 오는 24일까지 '무기 강화권', '방어구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복 주머니'를 지급한다. 아울러 블러드라인, 확산성 밀리언아서, 가디언크로스, 신마전 for kakao, 피싱히어로 fo kakao 등에서 설 관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비공개 테스트 중인 무료 온라인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은 설을 맞이해 추가 경험치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의 다섯 번째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Warlords of Draenor™)도 특정 업적을 달성하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검은바위 용광로 도전하고, 선물도 받고' 이벤트를 내달 1일까지 벌인다.
컴투스(078340)는 '서머너즈 워'의 길드전 업데이트 사전 등록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한정판 몬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 또한 지난 1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사 일정에 따라 연휴 기간 중 새 버전 게임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도 있다.
조이시티(067000)는 헬리콥터 3D 액션 게임 '건쉽배틀'을 애플 앱스토어에 지난 16일 출시했다.
게임빌(063080)의 경우 '별이되어라!'의 출시 1주년을 맞아 지난 17일부터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게임 업계 관계자들은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사용자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