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천만의용병' 북미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입력 : 2015-02-23 오후 5:30:26
◇천만의 용병(사진제공=와이디온라인)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와이디온라인(052770)은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천만의용병'이 북미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천만의용병은 2D 도트 그래픽과 쿼터뷰 방식 등 과거 유행했던 PC패키지 게임 분위기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턴제 RPG다. RPG의 다양한 컨텐츠 요소를 채택해 더욱 친근하고 쉽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천만의용병은 출시 약 두 달 만에 미국 구글플레이 내 전체게임 부문 9위, 롤플레잉게임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흥행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북미뿐만 아니라 대만, 일본 등 현재 안정적으로 서비스 중인 여러 국가들의 누적 다운로드 수 또한 꾸준히 상승하며 긍정적인 추이를 보이고 있다"라며 "국내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천만의용병이 앞으로도 활발한 해외 서비스를 이어나가며 수익 창출의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천만의용병은 지난해 6월 북미와 유럽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홍콩, 대만, 일본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으며, 동남아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 활로를 넓히고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류석 기자
류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