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형진기자] LG텔레콤(대표 정일재 www.lgtelecom.com)은 오는 29일부터 이용자가 자신의 휴대폰으로 주변의 맛집, 공공기관, 영화와 공연정보 등 위치와 연관된 정보를 별도 정보이용료 없이 확인할 수 있는 ‘내 주위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LGT의 ‘내 주위엔?’서비스는 포털사이트 다음(www.daum.net)과 제휴해 다음의 고해상도 지도와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추천맛집 ▲놀이·여행 ▲편의·공공시설 ▲영화·극장 ▲공연·전시 ▲축제·행사 등 생활에 유용한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내 주위엔?'서비스는 정보이용료가 없어 ‘OZ’가입 고객은 별도 요금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상민 LGT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그 동안 모바일 인터넷은 고객이 데이터 통화료 외에도 정보이용료를 추가로 부담해야 해 서비스 활성화에 한계가 있었다”며 “앞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더 많은 콘텐트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내 주위엔?'은 ▲‘영화, 극장'을 선택하면, 가까운 극장에서 빨리 볼 수 있는 영화 정보 제공 ▲현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도보, 대중교통, 자가용을 이용해 빨리 가는 방법 ▲‘전화연결’ 버튼을 클릭해 목적지에 전화 걸기 ▲지도 다운받기 등으로 검색의 효율을 높였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휴대폰의 오즈 라이트(OZ Lite) 또는 이지아이(ez-i) 버튼을 누른 후, 오즈 라이트에 접속, ‘내 주위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