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7개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 판매

입력 : 2015-05-21 오후 6:09:44
홈앤쇼핑(대표 강남훈)은 5월 한 달 간 식품, 패션의류, 유·아동 용품 등 총 7종류의 지역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편성,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전국 지자체와 공동으로 지역 우수상품 발굴 판매방송 '일사천리(一社千里)' 사업을 전개해온 홈앤쇼핑은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판로를 열어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20일에 방송된 '우리밀통짜장면(이가자연면/충북)'은 우리밀로 만든 밀가루만을 사용한 제품으로 트랜스지방을 전혀 포함하지 않았다.
 
같은 날 방송된 '이수제약 금연보조제(노킹데이스/서울)'는 흡연자가 담배처럼 피우면서 담배를 끊는데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 제약회사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식 허가를 받았으며, ISO90001 인증도 획득했다.
 
홈앤쇼핑이 오는 27일 방송, 판매하는 '오동나무 뒤주(만곡오동뒤주/경기)' 이미지. 제공/홈앤쇼핑
오는 27일 방송되는 '오동나무 뒤주(만곡오동뒤주/경기)'는 견고한 소나무 프레임을 바탕으로 숙련된 장인이 짜맞춤 공법으로 제작했다. 쌀의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원터치 배출 기능을 탑재했으며, 16cm의 다리를 적용해 습도로부터 쌀을 보호한다.
 
배승남 홈앤쇼핑 중소기업지원팀장은 "올해 총 100여개의 지역 신상품을 발굴, 판매할 계획"이라며 "TV홈쇼핑을 통해 상품 인지도를 높여 히트 상품화하고 일반 상품군으로 전환해 자생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