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건강 구내식당 인증 획득

입력 : 2015-09-10 오후 1:40:24
대웅제약(069620)은 서울특별시 식품안전과가 주최하는 건강한 구내식당 '건강바람'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건강바람 인증 사업은 임직원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의 구내식당을 지정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저염식, 채소과일 등 건강메뉴 선택 기회 부여 ▲건강한 식습관을 지원하는 환경 조성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모범적 운영을 기준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 인증에선 대웅제약을 비롯해 현대백화점본점, 현대기아차본점, 현대홈쇼핑, 삼성본사, 삼성SDS 등 총 6개 회사의 구내식당이 선정됐다.
 
대웅제약은 임직원의 건강을 위해 저염분, 저지방, 저칼로리 식단을 기본 원칙으로 식단기획부터 조리까지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직접 우린 육수와 저염간장 사용, 샐러드 상시 제공, 구이나 찜 위주의 조리 등 건강한 식단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는 저염식단을 실시, 국의 염도를 1.1%로 시작해 현재 맑은국0.4~0.5%, 찌개류 0.5~0.6%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염도 기준 0.6%)까지 낮췄다.
 
대웅제약의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금초롱 영양사는 "다양한 건강식단 개발과 캠페인 운영 등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사 만들기에 앞장서고 구내식당 운영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웅제약 구내식당 조리팀이 ‘건강바람’ 현판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웅제약)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