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은 태국 스리라차(Sriracha) 소스를 넣어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살린 '태국매콤쌀국수(2인분·6200원)'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태국매콤쌀국수는 홍고추 페이스트에 다진 마늘과 새콤한 초를 넣어 만든 '스리라차 소스'로 매콤한 국물 맛을 살렸다. 태국 동부 지역에서 유래한 핫 칠리소스 '스리라차'는 특유의 칼칼한 매운 맛과 감칠맛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또 쌀가루를 물에 개어 얇게 펴낸 뒤 건조 후 잘라 만드는 '라이스 시트(Rice Sheet)' 제면법을 사용해 동남아 정통 쌀국수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건면이 아닌 생면을 사용해 면을 불리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삶기만 하면 간단하게 쌀국수를 즐길 수 있다.
이정현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쌀국수 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칼칼한 쌀국수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을 즐기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식품은 시치미우동, 태국볶음쌀국수, 베트남쌀국수 등 세계 각 지역의 정통 면 요리를 국내 소비자들 입맛에 맞게 소개함으로써 프리미엄 냉장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