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는 자사 공식 기업블로그 '온종일 맛있는 생각뿐'이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식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팔도는 지난해 식품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며, 블로그 활용이 탁월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100인의 블로거 평가단과 10명 내외의 전문가그룹이 4개 부분 18개 항목의 평가기준으로 수상 업체를 선정했다.
'온종일 맛있는 생각뿐'은 맛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팔도 공식 기업블로그로 팔도 제품을 이용해 만드는 '팔도 레시피'와 살림의 고수가 전하는 '살림 노하우' 등 맛있게 먹고 즐겁게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팔도 블로그는 다양한 라면 레시피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팔도짜장면', '팔도비빔면' 등 팔도의 라면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라면 요리법 200여개가 공개돼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얻기 위해 '살림 노하우'와 생활정보 음식에 관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매일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2012에 개설한 팔도 기업블로그 '온종일 맛있는 생각뿐'은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기태 팔도 블로그 담당자는 "고객과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때로는 엄마처럼, 때로는 친구처럼 함께 이야기하고 고민을 해결해주는 블로그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팔도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팔도 기업블로그 메인화면. (사진제공=팔도)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