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미용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유방 제거수술을 문의한다. 그리고 일반 성형외과에서는 ‘지방흡입’, ‘부유방주사(지방분해주사)’로 간편하게 부유방을 없앨 수 있다고 알리고 있다. 하지만 부유방은 퇴화돼야 할 유선조직이 사라지지 못해 남아있는 형태로 원인이 되는 유선조직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통증, 살 처짐 등은 완전히 해결되지 않는다. 서울아산병원 유방외과 전문의를 역임했던 우상민 원장(부산 하이닥터스)은 부유방을 단순 미용을 위한 제거 대상이 아닌 질환의 일종으로 바라보고 수술에 임한다.
부유방제거 병원을 찾을 때 가장 먼저 따져 보야 할 문제이다. ‘수술 없이 해결하는’, ‘간단한 지방흡입’의 편리함만 추구 할 것이 아니라, 부유방의 유선조직을 깨끗이 절제할 수 있는 전문성을 따져 보아야 한다.
부산 닥터스 우상민 원장은 대한민국 처음으로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증을 취득한 동시에 유방외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더블보드 닥터(2개 의사면허 자격 취득)로서 부유방에 관하여 특화된 전문성을 띄고 있다. 우상민 원장은 부유방 제거 시 단 1cm 절개창으로 겨드랑이 속 부유방을 깨끗이 떼어낸다. 또한 부유방이 발달하면서 같이 두꺼워진 겨드랑이 지방층을 함께 빼내어 유선조직 제거 뿐 만 아니라 겨드랑이 라인을 잡을 수 있는 수술을 시행한다.
우상민 원장이 ‘유선조직 완전제거’, ‘1cm절개’에 자부심을 가지는 이유는 바로 과학적인 진단이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경험이 많은 의사라 할지언정 결국 확진은 초음파를 통해서 한다. 하이닥터스 우상민 원장은 미세한 1mm의 부유방도 놓치지 않겠다는 일념으로 선명한 영상을 자랑하는 RS-80A초음파 장비를 이용하고 있다. (RS-80A는 이미 캐나다, 미국, 유럽의 선진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초음파 영상 장비이다.)
하이닥터스의 RS-80A를 통해 관찰된 부유방의 분포정도, 깊이, 크기, 조직 상태를 근거로 수술 디자인, 수술계획을 잡아 나간다. 과학적인 접근법, 우상민 원장이 수술성공을 가늠할 수 있는 정확한 지표가 된다.
반면, 부산 하이닥터스 우상민 원장은 서울아산병원에서 유방외과 전문의로 있을 때 수많은 유방암, 종양 수술에 참여했으며 이때 많은 여성들이 흉터에 관해서 민감하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1cm이하의 작은 절개창으로 부유방을 깨끗이 제거하는데 중점을 두어 수술을 진행한다. 성형외과 전문의답게 수술 후 ‘미세봉합술’로 피부 봉합 뿐 만 아니라 절제부분의 근육조직까지 봉합하여 부유방 수술 후 빠른 회복과, 눈에 띄지 않는 흉터로 부유방 환자들로부터 치료 효과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