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GF리테일)
BGF리테일(027410)이 PB 통합 브랜드 'HEYROO(헤이루)'의 1호 상품으로 '청송사과주스'를 28일 출시한다.
'청송사과주스(270ml·1600원)'는 사과 과즙을 담은 프리미엄 주스다.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 청송 사과를 주원료로 기존 상품보다 맛과 향은 우수하지만, 가격은 NB(National Brand)상품의 28% 수준으로 낮춰 '가성비'를 높인 상품이다.
헤이루의 첫번째 상품으로 출시된 '청송사과주스'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프리미엄 냉장주스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CU의 냉장주스 매출은 올해 1월 상대적으로 수요가 줄어드는 동절기임에도 전년 동월 대비 22% 성장했다. 특히 'CU플로리다주스', 'CU망고주스' 등 원재료의 품질은 올리고 가격은 낮춰 가성비를 높인 CU의 프리미엄 PB 냉장주스는 지난해보다 2.3배나 매출이 뛰었다.
이렇게 프리미엄 냉장주스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한 이유는 제품의 맛과 품질이 향상되면서 단순한 갈증 해소 목적의 '음료'가 아닌 식후 입가심 등 '디저트'의 역할로 주스를 찾는 고객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BGF리테일은 가격 대비 맛(품질), 용량,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이 느끼는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고자 올 초 PB 통합 브랜드 헤이루를 선보인 바 있다.
임형근 BGF리테일 음용식품팀장은 "헤이루 1호 상품인 '청송사과주스'를 시작으로, PB상품의 체계적인 개발·관리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가치를 전달하는 가성비 높은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