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바이오코리아서 보건신기술 홍보관 운영

입력 : 2016-03-16 오후 2:30:14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3월30일부터 4월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6 (BIO KOREA 2016)'에서 보건신기술 인증을 받은 우수 기술을 전시·홍보한다고 16일 밝혔다.
 
보건신기술 인증 홍보관은 바이오 코리아 2016 전시관에 마련될 예정이다. 총 40개사의 41건의 보건신기술이 소개되며, 이 중 6개 기업은 개별적으로도 참가해 보건신기술 이외 자사제품 등을 전시ㆍ홍보할 예정이다.
 
▲디디에스의 'DLP 및 Image Sensor 이용 구강 내 3D 치아형상 재현기술' ▲이노본의 '멀티 패스 압출공정을 이용한 합성골 이식재 제조 기술' ▲리메드의 '오일순환 냉각방식을 적용한 우울증 치료용 경두개 자기장 자극기술' ▲메인텍의 '의약품 주입용 cylinder pump 개발' ▲ 케이피아이엔디의 '제빙기에 적용가능한 자외선 조사량 조절 기술' ▲프로테옴텍의 '고농도(100 IU/mL이상) hCG로 인한 위음성을 극복한 임신 진단 기술' 등 유망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제약·바이오산업이 국가 신성장동력으로 부각됨에 따라 보건산업계 교류의 장인 바이오 코리아 2016에서 보건신기술을 소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해외 바이어뿐 아니라 국민들에게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