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21일 자본시장법에 의해 강화된 투자자보호를 위해 판매사 직원이 고객상담시 참고할 수 있도록 『반갑다 밸류10년 펀드야』라는 만화 세일즈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세일즈 가이드는 자본시장법에 의한 '설명의무강화', '고객정보 파악 및 적합성 원칙' 3가지 대전제를 만화형식으로 친근하고 쉽게 풀어 쓰고 있다.
이와 관련 이용재 한국밸류자산운용 사장은 "'반갑다 밸류10년 펀드야'를 통해 판매직원들이 투자자와 상담할 때 쉽고도효과적으로 자본시장법에 따른 투자자보호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제작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책자의 구성은 아버지(공격형투자자), 어머니(안정적투자자), 아들(묻지마투자자) 3명의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펀드가입시 알아두어야 할 기본상식과 투자자 성향에 따른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해 60여 쪽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책자의 진행순서가 투자자들의 고객성향을 파악하기 위해 금융투자협회가 만든 '표준투자권유준칙'을 기초로 제작되어 판매직원들이 설문진행에 따라 참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대하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9월 1일에는 연금 IR을 통해 '행복한 부부'라는 만화 에니메이션을 통해 연금의 필요성을 재미있게 구성하였는데 대단히 호응이 좋았다"며 "이 책자를 통해서 밸류10년 펀드가입시 모든 투자자들이 충분히 이해하고 완전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