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한독(002390)은 메디컬뉴트리션 전문 브랜드 '뉴트리시아'의 국내 런칭 3주년을 기념해 영양 상담 전문 콜센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영양 상담 전문 콜센터는 임상영양사의 1:1 무료 상담으로 진행된다. 우유알레르기, 단장증후군을 비롯해 크론병, 부신백질형성장애, 페닐케톤뇨증, 티로신혈증, 비케톤성고글리신혈증 등의 희귀난치성질환에 대한 질환 정보 및 이들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수 영양식 관련 정보와 식이 관리법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지원하는 보건복지부의 모자보건사업 정보도 안내한다. 영양 상담 전문 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한독 신사업추진실 장희현 상무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크론병과 같은 희귀난치성 질환의 원인 중 하나가 서구화된 식습관인 것으로 알려지며 질병 관리에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며 "식이 관리가 필요한 환자와 보호자들이 한독의 영양 상담 전문 콜센터를 통해 적절한 식이 상담도 받고 정확한 정보도 받아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독은 세계적인 식품회사 다논의 메디컬뉴트리션 전문 자회사 뉴트리시아와 파트너십을 맺고 2013년부터 특수 영양식 제품들을 정식 수입해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콜센터 서비스는 080-527-0114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