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중국 내수시장 공략 '시동'

포스코대우는 현지 네트워크 활용한 지원

입력 : 2016-05-12 오전 11:00:00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포스코대우(047050)가 12일부터 14일까지 중국 선양과 19일부터 21일까지 충칭에서 열리는 2016 한류상품박람회(KBEE·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에 참가한다고 12일 전했다.
 
포스코대우는 중국에서 열리는 2016 한류상품박람회에 참가하며 중국 내수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중국 선양 한류상품박람회 內 포스코대우 홍보 부스. 사진/포스코대우
 
KOTRA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최근 한류열풍으로 급격히 성장중인 중국 내수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추진 중인 국내 기업 120여 개사를 비롯해 중국 현지 바이어 600여 개사 등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서 포스코대우는 국내 기업이 제작한 화장품 및 가전, 건강·헬스케어 제품 10여 종의 전시하며, 중국 바이어들에게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중국 내수시장 공급을 협의할 예정이다. 포스코대우는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물류, 재고관리, 법률자문, 파이낸싱 등의 지원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진출을 돕고 현지 유통채널을 강화해 중국 소비재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포스코대우는 이번 박람회에서 제일기획, 안휘위성TV와 함께 국내 중소 화장품 회사인 ‘셀라’가 생산하는 천연 화장품의 중국 시장 판매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셀라’ 화장품의 중국 내수시장 공략에 나선다.포스코대우는 이 제품의 중국 내 독점 판매권을 갖고 파이낸싱부터 통관, 재고관리 등 제품 유통의 전 과정을 담당하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티몰'에 입점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남시경 포스코대우 신사업추진반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내수시장에 우수한 한국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