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성재용기자]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선 보이는 뉴스테이 아파트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에 '샤롯데(Charlotte) 서비스'를 제공한다. 첫 뉴스테이 사업인 만큼 타사에서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그룹 제휴서비스 제공을 통해 입주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12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샤롯데 서비스는 크게 ▲캐슬링크 서비스 ▲그룹 서비스 ▲생활 비스 등으로 나눠진다.
우선 생애주기 변화에 맞게 언제든 편리하게 주거지를 옮길 수 있는 캐슬링크 서비스가 적용된다. 장기계약으로 최초 4년간 임대료 인상률 0% 혜택을 받은 계약자들이 거주 중 자녀출산이나 분가로 인해 더 넓은 평형이나 작은 평형으로 단지 내 이동할 경우 위약금 없이 장기계약 할인이 유지되며 공실 발생시 우선 배정의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근무지 이동 등으로 인해 롯데건설 뉴스테이 단지간(신동탄, 동탄2, 김포한강, 영등포구 문래동, 금천구 독산동 등 5개 단지) 이동시에도 공실가구 우선 배정을 비롯해 위약금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룹 계열사와 연계를 통한 혜택도 제공된다.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처럼 직접 구매하기 부담스럽거나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과 같이 꼼꼼한 관리가 필요한 가전제품들을 개별 렌탈보다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만큼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가 단지 내에 운영되며 입주민이 멤버십카드로 결제할 경우 런칭 후 한 달 간 대여요금 30% 할인, 평상시 10% 추가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입주민 전용 멤버십카드로 월세, 관리비, 도시가스 비용 등을 납부할 수 있으며 L-Point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임대보증금 대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햄버거, 도시락, 케터링 등 조식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다.
맞벌이부부를 위해 예지학에서 위탁·운영하는 아이케어센터에서 0~13세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단지 내 어린이집 및 그 외 부대시설 등과 연계해 아이키움(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국어 ▲방과 후 지도 ▲심리·독서·상담 ▲음악 ▲미술 ▲체육 ▲의료 등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재능기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주방렌지후드, 싱크대 배수구 청소, 에어컨필터 청소, 침구류 진드기 제거 등의 홈클리닝 서비스와 스키장비, 골프백 등 부피가 큰 물품들을 지하주차장 내에 바로 보관할 수 있는 가구별 창고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 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입주민들의 주거부담을 낮추는데 신경을 많이 썼고, 다른 뉴스테이 단지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화성시 반월동에 들어서는 '신동탄 롯데캐슬'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3개동, 전용 59·84㎡ 총 11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동탄2 롯데캐슬'은 동탄2신도시 A95블록에 입지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9개동, 전용 74·84㎡ 총 612가구다.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며 이달 중 개관 예정인 이들 단지의 견본주택은 화성시 서동탄역사거리 인근(능동 543번지)에 조성 중이다.
성재용 기자 jay111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