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미,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견뎌바' 출시

자몽맛에 헛개열매 농축액 함유

입력 : 2016-05-19 오후 4:39:52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신세계(004170)의 편의점 위드미는 오는 20일 업계 최초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아이스크림인 '견뎌바'(1200원)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견뎌바'는 위드미의 상품 차별화 차원에서 개발된 자체 개발상품으로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성 바류 아이스크림이다.
 
현재 위드미에서 판매하는 '견뎌바'는 자몽맛 1종으로 자몽은 신맛·단맛·쓴맛을 느낄 수 있어 미각적으로도 음주 후 숙취해소에 도움 줄 뿐만 아니라,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 0.7%를 함유해 숙취로 어지러운 속을 편하게 달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 몸은 음주 후에 이뇨작용으로 탈수 현상이 일어나 몸 안에 있던 여러 가지 물질들을 체외로 배출한다.
 
몸은 자연스럽게 이를 대체할 물질을 찾게 되는데 아이스크림은 수분과 당분이 풍부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드미는 이러한 사실에 아이디어를 얻어 아이스크림에 숙취해소라는 기능을 덧입혀 기능성 아이스크림 '견뎌바'를 출시하게 됐다.
 
또 '견뎌바'라는 상품명은 전날 술을 많이 마셔 숙취로 힘든 하루 일과를 견뎌야 하는 직장인의 고충을 재미나게 표현했다.
 
잦은 술자리에도 다음날 이른 아침부터 꿋꿋이 일터를 지켜야 하는 현대인들의 애환을 달래는 의미도 함께 포함하고 있다.
 
한편 위드미는 이번 신상품 출시에 맞춰 '견뎌바' 2+1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다.
 
조용범 위드미 저온식품 파트장은 "기존 아이스크림 구매의 주목적이 더위와 갈증해소였다면 견뎌바는 숙취해소라는 기능을 더해 상품 차별화를 꾀하고자 했다"며 "전체 숙취해소 음료 판매의 70%가 편의점 시장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을 감안하면 숙취해소 음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기능성 아이스크림 견뎌바의 성공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위드미)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수 기자
이성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