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종훈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대표이사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www.mercedes-benz.co.kr)가 2016 부산모터쇼에서 'Fascination Mercedes!' 를 주제로 자동차 인텔리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10세대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 세단 더 뉴 E-Class와 벤츠 4인승 럭셔리 오픈-탑 모델 더 뉴 S-Class Cabriolet를 공개하며 더욱 다이내믹하고 매혹적인 벤츠 브랜드를 선보인다.
2016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10세대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 세단 The New E-Class는 2009년 9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풀 체인지 되어 국내 시장에 오는 6월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자동차 인텔리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 세단 The New E-Class 는 뚜렷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의 스타일리시한 특성들과 독보적인 고품격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또, The New E-Class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다수의 기술 혁신을 통해 더욱 높은 수준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운전자 보조(driver assistance) 시스템의 새로운 차원을 제시한다. 이는The New E-Class를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세그먼트 내 가장 지능적인 세단(Most Intelligent Sedan)으로 자리매김 해준다.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The New S-Class Cabriolet는 2013년 출시 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S-Class 패밀리의 여섯 번째 모델이자 1971년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4인승 럭셔리 오픈-탑 모델이다.
The New S-Class Cabriolet는 카브리올레만의 아름답고 독보적인 뚜렷한 디자인 언어로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모던 럭셔리 디자인을 표방하고 있다. 또한, S-Class의 최신 혁신 기술 및 카브리올레 모델을 위한 인텔리전트 기후 조절 기능을 포함되어 포괄적인 보온 및 바람 차단 기능을 자랑한다. The New S-Class Cabriolet는 올해 3분기에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벤츠코리아는 이번 2016 부산모터쇼에서 The New E-Class와 The New S-Class Cabriolet 를 비롯하여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브랜드 가치 중 하나인 "Fascination"을 실현하는 매혹적인 드림카 The New Mercedes-AMG SL, SLK 의 부분변경 모델 The New Mercedes-AMG SLC등 새로운 로드스터와 카브리올레 모델들을 공개하면서 2016 오픈카 시즌을 시작한다. 이 외에도 베스트셀링 세단, 고성능 서브 브랜드 Mercedes-AMG 모델 등 총 10종의 다양한 모델을 선보인다.
또, 벤츠코리아는 이번 부산모터쇼에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 을 메인 테마로 꾸민 메르세데스-벤츠 액세서리&컬렉션 존(Zone)을 마련하여 다양한 액세서리와 컬렉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 StarClass 존에서는 인증 중고차를 전시하고 StarClass 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소개하는 등 관람객에게 보다 다채로운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김종훈 기자 fu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