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시럽', 패션 브랜드 통합 O2O 서비스 출시

시스템·오즈세컨·에잇세컨즈·스파오 등 22개 유명 브랜드 콘텐츠 조회 가능

입력 : 2016-06-12 오전 11:35:28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SK플래닛은 국내 최초로 전자 지갑에서 유명 패션 브랜드의 쇼핑 정보를 한데 모아 모바일에서 제공하고 오프라인 쇼핑 경험으로까지 연결해 주는 패션 특화 O2O 서비스 '시럽 멤버십 패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럽 멤버십 패션'은 제휴된 유명 패션 브랜드 중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신상품, 특가상품 등 '쇼핑 정보'와 이벤트, 맞춤형 쿠폰 등의 차별화된 혜택, 코디법, 핫 아이템 등 '패션 트렌드'를 모바일 전자 지갑 '시럽 월렛'에서 제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패션 특화 O2O 서비스다.
 
'시럽 멤버십 패션' 사용자는 ▲각 브랜드별로 따로 확인해야 했었던 쇼핑 정보를 모바일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고 ▲시럽 멤버십 패션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할인 쿠폰과 이벤트 정보 등 차별화된 혜택을 모바일에서 제공받아 오프라인에서의 쇼핑 경험으로 연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호하는 브랜드의 온라인몰, SNS, 멤버십 등의 정보까지 파악할 수 있어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제휴 브랜드는 ▲패션 선호 고객의 빅데이터와 브랜드 선호도 분석 등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정교한 타겟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고 ▲1400만 회원 기반의 시럽 월렛과 3400만 회원 기반의 'OK캐쉬백'과의 연계 마케팅으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O2O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시럽 멤버십 패션'은 삼성물산(000830) 패션부문, LF(093050), 코오롱(002020), 한섬(020000), SK네트웍스(001740) 등 패션 전문 기업과 제휴해 빈폴, 헤지스, 럭키슈에뜨, 시스템, 오즈세컨 등의 유명 고급 브랜드에서부터, 에잇세컨즈, SPAO 등 SPA 브랜드까지 22개 인기 브랜드들의 다양한 상품과 할인 정보를 제공한다. 입점 브랜드는 계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럽 월렛 앱에서 '시럽 멤버십 패션' 또는 'SMF'으로 검색해 카드를 내려 받으면 되고, 원하는 브랜드의 'Like' 버튼을 누르면 각 브랜드별 쇼핑 정보가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SK플래닛은 지난해 출시한 문화 콘텐츠·혜택 제공 서비스인 '시럽 멤버십 컬처'를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공연 할인 혜택과 초대권 배포 대상을 대폭 확대했으며, 운전자 전용 서비스인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를 통해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문웅 SK플래닛 커머스사업2본부장은 "앞으로 라이프 스타일 멤버십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고객이 소비 활동 전반에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SK플래닛은 '시럽 멤버십 패션' 출시를 기념해 멤버십 가입자에게 SPAO 5000원 할인 쿠폰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릴레이 패션 위크'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SK플래닛)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수 기자
이성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