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지구촌 축제 브라질 리우 올림픽을 앞두고 온라인몰과 홈쇼핑 등 유통업계가 일제히 관련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온라인몰은 각종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내놓으며 올림픽 열기를 더 뜨겁게 달구고 있으며, 홈쇼핑업계도 금메달을 연상시키는 황금을 경품으로 내걸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G마켓은 오는 22일까지 쌈바축제 이벤트를 열고 쿠폰, 치킨반값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행사를 비롯해 공식 후원사와 함께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차를 고려해 매일 밤 8~12시 사이에 받을 수 있는 20% 심야쿠폰을 제공한다. 우리 선수들의 선전 여부에 따라 최대 5만명에게 멕시카나, 또래오래 치킨 50% 할인쿠폰도 선착순 배포한다.
또 올림픽 공식 후원사 P&G와 함께 대한민국이 오전 10시 이후 금메달을 획득하면 다음날 오전 10시 선착순 2000명에게 P&G 생활용품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옥션도 오는 22일까지 100% 당첨되는 '옥션스타디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로 참여 고객에게는 추천상품 중 1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P&G, 존슨앤드존슨, 맥도날드 등 브랜드 제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P&G는 우리나라 금메달 획득시 당일날 사용할 수 있는 20% 중복 할인 금메달 쿠폰을 제공한다. 존슨앤드존슨은 매일 이벤트 상품을 선정해 특가 판매하며, 맥도날드도 오는 15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총 3100명에게 신제품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매일 특가 상품 판매와 최대 10%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2종을 증정한다.
G9(지구)는 오는 8일 오전 11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이하 플친)를 대상으로 G9 모델 박보검의 '응원 이모티콘'을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박보검 이모티콘은 태극전사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각종 응원 메시지를 담고 있다.
김소정 이베이코리아 마케팅실 전무는 "올림픽 공식 후원사와의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우리 선수들의 선전도 기원하면서 알뜰쇼핑을 위한 푸짐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이번 행사는 별도의 조건 없이 모바일 앱으로 응모만 해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앱으로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37.5g 3명 ▲'현금' 50만원 10명 ▲'불금 아이템'인 CR7 드로즈 1종 200명 등 총 1500만원 상당의 '금' 콘셉트 경품을 263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는 방송상품을 최대 12%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고객이면 누구나 오는 6일부터 22일까지 현대H몰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다음달 1일 현대H몰 당첨자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마케팅사업부장은 "TV앞에 모여 우리나라 선수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야외활동이 많은 휴가철을 고려해 모바일 앱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NS홈쇼핑(
엔에스쇼핑(138250))도 올림픽을 맞아 오는 6일부터 21일까지 '파이팅! 코리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고객 10명에게 10돈(37.5g)짜리 순금 골드바를 제공하고, 전 구매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골드바 추첨 대상은 전 매체(TV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 TCOM연동형, 샵플러스) 고객으로 구매와 함께 자동 응모되며 NS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1일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22일 NS몰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제세공과금(22%)은 본인 부담이다.
(사진제공=NS홈쇼핑)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