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기자] 보험 산업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 비법을 다룬 ‘인생을 바꾸는 i마케팅(에프앤)’이 발간됐다.
책은 보험업계의 영업현장과 실무까지 두루 경험한 장만영
SK(003600)그룹 엠앤서비스 준법감시실장이 집필했다. 소비자의 보험 시장에 대한 인식이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보험설계사와 보험소비자 사이 상호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우선 1장에서는 보험업에 필요한 마케팅 기술을 ‘7C’로 규정하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기업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소개한다.
2장에서는 고객을 어떻게 만족시킬지에 초점을 맞추면서 판매자의 사회적 책임(SSR)이나 고객관계관리 원칙을 제시하고 3장에서는 가격경쟁에 치우친 현재의 보험시장의 문제점을 짚고 대안으로 가치마케팅을 제안한다.
4장과 5장에서는 사례와 실전적인 팁이 더 자세히 실려있다. 4장에서는 브랜드 마케팅을 주제로 브랜드를 만든 실제 사례를 제시하기도 하고 5장에서는 좋은 보험 마케팅이란 내용으로 저자 자신이 제안하는 10가지 팁도 소개한다.
한편 저자 장만영 실장은 2012년 보험업 종사자들에 대한 내용에 초점을 맞춘 '앞서가는 보험인의 성공비결7'을 출간했었다. 지난해에는 국가직무능력 표준(NCS)의 보험분야 집필과 전문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엠앤서비스에 재직하면서 숭실대 겸임교수와 보험약관이해도평가위원회 위원,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책 '인생을 바꾸는 i마케팅' (사진제공=에프앤)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