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선박안전기술공단은 지난 23일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Best HRD 인증수여식'에서 2016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공단이 이번에 인증받은 Best HRD는 크게 인적자원관리(HRM) 부문과 인적자원개발(HRD) 부문으로 나뉘어져 7개 영역 총 16개 항목에 대해 약 3개월에 걸쳐 심사가 이루어졌다.
공단은 전 항목에 걸쳐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지난해부터 도입해 추진하고 있는 채용형 인턴제를 활용한 정규직 채용 항목과 성과목표 수립 및 관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공단이 지난해 조직개편을 통해 인사(채용), 교육(인재양성), 성과(모니터링) 업무를 동일부서에서 추진하도록 함으로써 인적자원관리와 인적자원개발이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돼 운영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계기로 공단의 경쟁력을 보다 높이고 공단의 비전 달성을 위해 해사안전분야 전문가 양성에 매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박안전기술공단은 지난 23일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Best HRD 인증수여식'에서 2016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선박안전기술공단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