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상정기자]
키움증권(039490)은 내달 1일부터 49종의 펀드를 선정해 해당 펀드에 대해 판매수수료를 받지 않기록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상 펀드에는‘대신레버리지1.6인덱스증권’, '하나UBS안정성장1월호증권',‘PCA China Dragon A share(환헷지형)’, 봉쥬르 브랜드로 유명한 ‘신한BNPP봉쥬르차이나오퍼튜니티증권’ 등을 포함한 49종이다.
이번 판매수수료 무료 실시로 투자자들은 가입금액의 1% 정도의 판매수수료를 면제 받게 된다.
예를 들면,‘PCA China Dragon A share(환헷지형)’펀드에 가입할 때 1000만원을 가입하는 투자자자의 경우 약 9만9010원에 해당하는 판매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수수료 무료 효과는 일회성이 아니다"라며 "판매수수료를 받지 않을 경우 가장 큰 효과는 장기투자 시 판매보수의 절감효과”라고 말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선취판매수수료가 부과되는 클래스(A-class)의 경우에도 온라인 전용 클래스(Ce-class)에 비해 판매보수가 저렴하기 때문에 장기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라면 수수료 면제펀드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키움증권은 향후 판매수수효 면제 펀드를 늘려갈 계획이며 이번 판매수수료 무료와 관련해 ‘수수료 Free펀드’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