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알바천국과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 MOU

구직자 가입 촉진 및 지원제도 홍보 협력키로

입력 : 2016-11-07 오후 5:30:00
[세종=뉴스토마토 김지영기자]국민연금공단은 구인·구직 포털서비스인 알바천국과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르바이트생 등 구직자의 국민연금 가입을 촉진하고, 국민연금보험료 지원제도를 널리 알리는 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정부3.0 정보연계를 통해 국민연금 가입인증제를 도입하고, 사업주를 대상으로 국민연금 가입 캠페인도 진행한다.
 
국민연금 가입인증제는 공단이 알바천국에 제공한 국민연금 가입 정보를 바탕으로 국민연금 가입 사업장에 인증 마크를 부착해주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구직자들은 채용 공고에서부터 쉽게 해당 사업장의 국민연금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알바천국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연금이 의무 가입임을 알리고,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등 사업주 대상 국민연금 가입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밖에 공단은 이달부터 알바천국과 함께하는 청소년 희망콘서트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사회보험 활용방법 및 재무설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연금 가입이 권리이자 의무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 더 많은 근로자들이 국민연금에 가입해 연금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연금공단은 구인·구직 포털서비스인 알바천국과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뉴시스
 
세종=김지영 기자 jiyeong850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