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시술, 안전한 주름제거가 중요

입력 : 2016-11-08 오후 2:07:19
[뉴스토마토 심수진기자] 누구나 좀 더 건강하게 젊음을 유지하고 싶어한다.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다.
 
신체적 건강은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통해 증진시킬 수 있다. 그러나 얼굴에 생기는 주름은 개인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성형외과나 피부과 시술의 도움을 받고 있다.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시술은 보톡스와 필러, 레이저 등이다. 
 
보톡스는 신경전달물질을 차단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로 미간과 입가, 눈가, 목 등의 근육에 주입해 주름을 펴고 튀어나온 근육을 작게 줄여준다. 필러는 패인 곳을 채우는 방법으로 인체의 성분과 유사한 성분을 주입해 해당 부위를 볼록하게 만들어준다. 
 
수술요법으로는 얼굴의 조직을 끌어올리는 안면거상술이나 실 리프팅이 있는데 실 리프팅의 경우 안면거상술에 비해 간편하고 안전해 최근 가장 선호되는 방법이다. 
 
실 리프팅은 특수 제작된 실을 삽입해 콜라겐 섬유를 형성함으로써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거나 고주파 열을 피부속 깊은 곳까지 전달해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방법, 높은 공기압을 분사해 보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과 포도당 솔루션을 투입해주는 방법 등 매우 다양하다.
 
시술 후에는 얼굴 당김이 심한 두피 마사지나 얼굴 마사지는 피하고 붓기나 통증이 있다면 얼음찜질을 짧게 자주해주는 것이 좋다. 또 한동안은 죽이나 연한음식을 먹고 붓기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주나 흡연은 삼가야 한다.
 
대구의 엘 성형외과 피부과는 기본적인 실리프팅에서부터 트루스컬프, 슈링크, 울쎄라, 에어젯, 컴포트듀얼, 맥시무스 등의 다양한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신경식 엘 성형외과 피부과 원장은 "충분한 상담 없이 무분별한 시술을 받을 경우 시술 만족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고 심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며 "실 리프팅 후 시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에는 실을 제거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실을 제거할 수 있는 병원인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심수진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