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아스텔라스, 비뇨기과 약물 영업 제휴

입력 : 2016-11-10 오후 3:45:50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보령제약(003850)은 한국아스텔라스제약과 지난9일 신라호텔에서 전립선비대증에 따른 배뇨장애 증상개선제 '하루날디'와 과민성방광증상 치료제 '베시케어'에 대한 코프로모션(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루날디는 연매출 600억원 이상의 초대형 품목이다. 베시케어는 우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아스텔라스의 대표품목이다. 
 
금번 코프로모션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개원의 내과, 의원, 가정의학과 등을 대상으로 하루날디와 베시케어 판매를 시작한다. 아스텔라스는 두 제품에 대한 자사의 영업경쟁력을 종합병원 및 개원의 비뇨기과에 집중할 계획이다. 
 
최태홍 보령제약 대표는 "코프로모션을 통한 시너지 효과, 의원 시장의 넓은 커버리지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궁극적으로 환자에게 더욱 가치 있는 치료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해도 한국아스텔라스제약 사장은  "개원의 시장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보령제약과 파트너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두 제품을 더욱 많은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양사가 더욱 발전적인 관계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보령제약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