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 동탑산업훈장 수훈

입력 : 2016-11-21 오후 2:12:57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대웅제약(069620)은 지난 1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제30회 약의 날'에서 이종욱 부회장이 국민건강과 제약산업 발전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30회를 맞이한 약의 날 기념행사는 약사법 제정(1953년 11월18일)을 기념해 대한약사회, 한국제약협회 등 8개 단체가 주관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행사다. 제약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보건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자리다.
 
이종욱 부회장은 G7신약개발사업 총괄기획위원, 중점국가연구개발사업단장 등을 역임하며 대한민국 신약개발의 기술로드맵을 제시했으며, 국내 제약산업 혁신, R&D 투자 확대 등에 대한 선구적 역할을 해왔다는 평가다. 
  
석천대웅재단의 이사장직을 맡아 우수 학술연구 및 의료기술 발전에 공로가 있는 과학자를 지원해 생명과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제약업계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조성하는 등 제약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여해왔다.
 
이종욱 부회장은 "국내 제약산업 분야에서 40여년간 국민 건강을 위한 신약 개발과 해외 진출에 집중해온 노력이 제약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훈장을 수여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대웅제약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