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글로벌인재 해외지사 탐방

입력 : 2016-11-15 오후 1:59:18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대웅제약(069620)은 글로벌우수인재 24명이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5개국의 지사·공장을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해외지사 탐방은 임직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우수인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직접 현지에 방문해 시장을 분석하고 현지 직원 및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해외 제약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각 국가별로 7일간 진행된 이번 탐방은 ▲현지 생산 시설 견학 ▲현지 직원과의 1:1 매칭으로 생산, 영업·마케팅 등 전문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 ▲현지 의사·약사 등 전문가를 통한 현지 의약품 시장 분석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시장 조사시에는 1:1로 매칭된 현지 직원과 대중교통을 이용해 병원?약국 등의 전문가를 찾아다니며 해당 국가의 제약시장, 판매 1위 의약품, 진출 전략 등에 대해 소통함으로써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
 
글로벌우수인재 2기는 지난 6개월간 현지 언어를 포함해 문화, 기초 회계, 주재원으로서의 역할 등에 대해 학습했고, 시험, 면접, 탐방기간 동안의 미션 수행 등의 평가를 거쳐 11월 중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웅제약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지사와 대웅-인피온 공장을 방문해 업무는 물론 현지 시장을 직접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글로벌우수인재를 통해 서로 다른 부서 사람들과 학습하며 성장하고 회사생활을 더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대웅제약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