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재단, R&D 지원사업 안내서 배포

입력 : 2016-12-07 오후 2:08:02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오송재단)은 미래전략 보건의료산업인 첨단바이오신약 및 신개발의료기기 연구개발(R&D)을 촉진하기 위해 재단이 시행하고 있는 R&D지원 사업에 대한 최신 안내서를 제작·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오송재단은 첨단의료제품 R&D 기술지원, 유효성 및 안전성평가, 시제품제작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4개 핵심 연구지원센터를 구축해 매년 100억원 규모의 R&D 지원 사업을 해오고 있다. 
 
오송재단 R&D지원 사업에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연구개발지원사업 ▲신약개발지원센터 연구개발지원사업 ▲첨단의료기기 연구개발지원사업 ▲충청북도 첨단의료기술 가치창출사업 등이 있다. 바이오신약 후보물질 최적화를 비롯해서 첨단의료기기 산업체 애로기술 해결 지원 등 핵심 지원인프라에 기반을 둔 다양한 R&D지원이 실시되고 있다.
 
이번 리플릿에는 ▲오송재단 R&D 지원사업의 종류별 지원내용 ▲신청방법 및 처리절차를 비롯해서 중소·벤처기업 등을 위해 사업별로 ▲세부분야 지원과제 현황 ▲가산점 부여대상 등이 소개돼 있다. 
 
이강휘 오송재단 연구기획관리팀장은 "이번 리플릿은 첨단의료제품 연구개발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찾아가는 선제적 R&D를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마련된 것으로 앞으로도 우수한 연구과제들이 폭넓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업예산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