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호텔신라(008770)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2016년 한해 동안 인터넷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100대 인기상품을 공개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몰과 중국몰의 판매 데이터를 각각 분석한 결과, 화장품이 가장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몰은 인기상품 100개 중 단 3개를 제외하고 모두 화장품이 순위에 올랐고, 중국몰은 100대 인기품목이 모두 화장품으로 집계됐다. 또 내국인은 수입화장품을 선호하고 중국인은 국산화장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국내몰의 경우 100위에 포함된 인기상품 중 수입화장품이 79개, 국산화장품이 18개로 내국인은 수입화장품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이 아닌 상품은 단 3개로 모두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제품이 100위 안에 포함됐다.
국내 기준 판매량 상위 10위 제품에는 디올, 키엘, 로레알, 입생로랑 등 수입브랜드 제품이 8개를 차지했으며 국내브랜드로는 빌리프와 이니스프리 제품이 포함됐다.
국내몰 상위 10위 제품에는 ▲디올 립글로우 핑크 ▲키엘 울트라 페이셜 크림 ▲맥 립스틱 루비우 ▲디올 듀오 립글로우 ▲디올 립글로우 코랄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춰라이징밤 ▲로레알 파리 중복합성 수분크림 듀오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세럼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12호 ▲키엘 크리미 아이 트리트먼트 위드 아보카도가 이름을 올렸다.
중국몰의 경우 국내브랜드 제품이 절반 이상을 차지해 K-코스메틱의 인기가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 10개 제품 순위에서도 이니스프리, 바닐라코, 설화수 등 국내브랜드 제품이 절반을 차지하고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국내브랜드 제품이 순위에 올랐다.
중국몰 상위 10위 제품은 ▲이니스프리 그린티 시드 세럼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럴 파우더 ▲디올 립 글로우 핑크 ▲디올 듀오 립 글로우 ▲이니스프리 그린티 클렌징 폼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12호 ▲입생로랑 류주 쀠르 꾸뛰르 52호 ▲디올 립글로우 코랄 ▲설화수 자음 2종세트 등으로 집계됐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내국인과 외국인의 구매선호 성향이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며 "이 같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연말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100대 인기상품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2016년 TOP 100행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190명에게 버츠비 로션, 질스튜어트 립스틱, 랩시리즈 스킨케어, 로레알 크림, 제노비스 영양제 등 다양한 경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또 향수, 화장품, 시계, 쥬얼리, 선글라스, 가방 등 139개 브랜드를 15%에서 최대 60% 할인하는 '굿바이 2016 빅세일'도 진행한다.
아울러 다음달 9일까지는 주요 인기 브랜드를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레드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호텔신라)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