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에프앤씨, 미국 화장품시장 진출

입력 : 2017-02-27 오전 10:49:46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차바이오텍(085660) 계열사인 차바이오에프앤씨는 화장품 브랜드 '세러데이 스킨(Saturday Skin)'이 미국 5대 백화점 중 하나인 노드스트롬(Nordstrom)과 글로벌 패션 기업 어반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 K-뷰티 편집샵 피치앤릴리(Peach&Lily)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차바이오에프앤씨에 따르면 세러데이 스킨은 차병원 줄기세포연구소만의 줄기세포 활성화 펩타이드 재조합 성분을 가미해 안색 개선, 탄력강화 등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한국 화장품의 해외 수출 규모는 아시아를 넘어 미국 시장에서도 급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K-뷰티의 시장 점유율은 2014년 1.27%에서 2015년 2%, 2016년 2.84%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세러데이 스킨은 에센스, 수분크림, 아이크림, 클렌저, 미스트, 로션, 마스크 제품이 있으며, 추후 쿠션 파운데이션과 선크림도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 구입은 온라인 몰(차더샵, CJ몰, H몰, 롯데홈쇼핑, NS 홈쇼핑, SSG, 롯데닷컴 AK몰, 롯데아이몰, 갤러리아몰, 홈앤쇼핑)에서 가능하다. 3, 4월에는 호주, 홍콩, 일본 대표 백화점에도 입점될 예정이다.
 
차바이오에프앤씨 관계자는 "세러데이 스킨의 뛰어난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미국 유명 잡지 틴보그, 마리끌레르, 나일론 등 다수 매체에도 보도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신규브랜드로서 미국 유명 백화점 및 글로벌 패션 기업에 입점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차바이오에프앤씨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