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시술, 개인별 노화 현상을 고려한 맞춤형 시술 해야 해

입력 : 2017-03-17 오후 1:04:31
피부의 노화는 일반적으로 20대 중반부터 시작된다. 특히 노화 현상이 눈에 띄게 발생하는 연령대는 40대로, 해당 연령대가 되면 탄력크림이나 영양크림 등을 듬뿍 발라도 사실상 눈에 띄는 효과를 얻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하여 많은 이들이 이 때 각종 동안 시술에 관심을 기울이게 된다. 실제로 40대 이상의 중년층이 가장 희망하는 외모는 눈, 코, 입 등의 이목구비가 뚜렷한 예쁜 외모보다는 원래 나이보다 더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가지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 많은 이들이 피부과를 통해 동안 시술을 받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부분 피부과 역시 이러한 동안 트렌드를 반영해 보다 효율적인 동안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여러 가지의 동안 시술 중에서도 필러나 보톡스, 스컬트라 등 간단한 주사식 시술만으로 이루어지는 쁘띠성형이 단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보톡스는 주름진 이마, 주름진 미간, 주름진 눈가, 주름진 목 등 해당 부위의 근육을 퇴행 시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필러는 꺼진 이마, 꺼진 볼, 꺼진 관자놀이, 팔자주름 등 인체와 유사한 히알루론산 성분을 꺼진 부위에 주입해 볼륨을 채워주는 역할을 해 주름을 개선하고 함몰된 얼굴 윤곽을 다듬어주는 역할을 한다.
 
혹 피부 탄력이 전체적으로 저하된 상태라 쁘띠 시술만으로 개선되기 어려운 경우에는 리프팅 시술이 효과적이다. 리프팅 시술은 크게 2가지로 나눠지는데, 먼저 일정기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가수분해되어 흡수되는 녹는 실을 활용해 처진 얼굴 피부를 당겨 올려주는 실리프팅이 있으며, 다음으로는 안전성을 인증 받은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피부 표피에서 진피는 물론 섬유근막층(SMAS)까지 레이저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을 재생 및 촉진시키는 타이트닝과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이저리프팅이 있다.
 
박수홍 울산 피부과 라엘라의원 원장은 "최근 의학 기술의 발달로 간단한 방법만으로 노화 현상을 개선하는 동안 시술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시술 종류가 다양한 만큼 자신에게 맞는 동안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인 개선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