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간 없다면 지방흡입 등 비만클리닉 도움 받기도

입력 : 2017-04-05 오후 12:45:04
두꺼운 겨울옷과 안녕을 고하면서, 최근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할 욕심으로 무조건적인 금식과 단식 등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어려운 것은 물론 요요현상으로 이전보다 살이 더 찔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시간적 여유는 없고, 몸매 관리는 필요하다면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할까.
 
이때 찾게 되는 것 중 하나가 지방흡입이다. 카복시, HPL주사 등 의학적인 방법으로, 체형 관리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의료진을 찾아 조언을 얻는 것이 현명하다는 인식이 있어서다. 특히, 복부 지방이나 허벅지, 팔뚝 등의 부위는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한 관리로는 군살을 빼는 데 한계가 있다 보니, 의학적 방법을 찾는 이들이 좀 더 많은 편이다.
 
최근에는 주사를 이용한 지방흡입인 지방흡입주사를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다. 지방흡입주사는 국소 마취 상태에서 최소 침습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비만시술로, 복부와 허벅지, 팔 등 부위별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지 못하는 지방분해주사와 장기간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지방흡입의 단점을 개선한 것으로, 회복이 빠르고 흉터가 잘 생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지방흡입주사는 다이어트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수술과 흉터에 대한 부담 때문에 망설이던 이들에게 대안이 되고 있다.
 
다양한 지방흡입주사 중에서도 셀아웃 주사는 추출한 지방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회복 속도도 빠르고 멍과 붓기, 흉터에 대한 부담도 적어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는 특징도 있다. 단순히 살을 빼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잡아줄 수 있는 맞춤형 시술이 가능해 특정 부위의 살을 빼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적합하다.
 
염탁기 광주 닥터뷰티의원 원장은 "건강을 생각하지 않은 무분별한 다이어트는 당장은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몰라도 추후 요요현상을 비롯한 다양한 문제를 가져오게 된다"며, "의학적인 도움을 받을 때도 이를 염두에 두고,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